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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_Shader/HLSL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디즈니 영화를 보면서 아름답고 현실적인 그래픽을 보면서 렌더링 툴을 만드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렌더링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SW학과를 선택했지만 그래픽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배우는 전공과목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독학으로 배우기로 했습니다.


1. 입문

Pope Kim님"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책을 통해서 HLSL이라는 언어에 대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셰이더 프로그래밍 입문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로서 셰이더의 최종 결과는 농담, 색조, 명암 효과를 조합한 RGB(Red, Green, Blue, Alpha) 색상 값 하나로 나타납니다. 미술시간에 수채화를 그려봤던 것을 떠올려봅시다. 일단 밑그림을 완성한 다음 물감의 색을 고르고, 여기에 물을 혼합시키는 양을 바꿔가면서 다양한 명암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일단 그림이 완성되면 캔버스에 있는 결과는 결국 최종 색상뿐이죠? 셰이더

www.hanbit.co.kr

SW관련 학과여서 C, C++, Java, Python 등 여러 언어를 경험해 봤지만 그래픽쪽 언어는 처음 접해봅니다.

그래서,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위의 책은 실습 위주로 되어 있는 책이기에 이론이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아래 링크의 책으로 이론 공부를 병행할 것입니다.

 

[정보문화사] IT 도서의 새로운 패러다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널리 알려져 있는 Real-Time Rendering의 완벽한 개정판이 책은 순식간에 생동감 있는 3차원 영상을 렌더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가치를 지닌 중요한 알고리즘들과 이론적인 지식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최신 그래픽스 하드웨어들의 성능까지도 망라하고 있다.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변환시각적 외양가속화 알고리즘고급 셰이딩 기법곡면픽셀 셰이더분할 표면교차 검사 알고리즘파이프라인 튜닝Amazon.co

www.infop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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